거북이 만동화 문고, 상상력을 키우는 어린이를 위한 책

축구 선수가 되고 싶어?

 정가

9,000원

 판형

 4×6배판 변형(183*238)

 페이지

100면

 색도

올컬러

 제본

무선제본

 ISBN

 978-89-6607-018-3  73810

 

 글| 박세준  그림| 정태훈

 구매하기

 

 

거북이 만동화 문고는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책이다.

만화와 동화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만화가의 꿈을 펼친

<괴짜 만화가 차니>, 연예인을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나도 연예인>, 작가의 꿈을 이야기하는 <작가 클럽>에 이어 축구 선수의 꿈을 지닌 아이들에게 <축구 선수가 되고 싶어?>를 선물한다.

<축구 선수가 되고 싶어?>는 축구 선수를 꿈꾸는 주인공인 약골 소년 조이삭과 또래들의 꿈을 향한 열정을 그린다. 갈등과 성장통이 따르지만 한 발 한 발 꿈을 향해 내딛는 풍부한 스토리가 흐뭇한 감동을 전한다.

축구 선수처럼 구체적인 꿈을 가진 어린이는 물론, 아직 꿈을 가지지 못한 어린이들에게도 커다란 울림을 주는 책이다. 신진 작가진의 작품이어서 전편에 신선함과 패기가 넘친다.

조이삭은 또래 친구들에 비해 작고 여린 약골 소년이다.

늘 엄마의 보호를 받는 이삭이의 별명은 마마보이. 하지만 이삭이의 마음속에는 축구를 향한 불꽃 같은 열정이 숨 쉬고 있다. 마음껏 운동장을 달리며 공을 찰 수는 없지만 상상 속에서는 박지성 못지않은 슈팅스타다.

이삭이가 다니는 온유초등학교에는 4학년으로 구성된 축구부가 있다. 그곳에는 인기짱, 몸짱인 주장 환호와 축구부 최고의 테크니션 난새가 주 멤버다. 환호의 눈에는 약골로 보이는 구경꾼 이삭이가 탐탁지 않다.

더구나 이삭이는 환호가 좋아하는 니나와 단짝이다.

여러 가지로 마음에 안 드는 녀석이 이삭인 것이다.

어느 날, 환호와 난새는 동네 축구 연습장에서 이삭이를 만나게 되고, 미니 게임을 하다 이삭이의 엄청난 잠재력을 발견하게 된다.

“조이삭! 너 우리 축구부에 들어와라!”

난새의 말에 이삭이는 꿈을 꾸는 것만 같다. 상상으로만 그려왔던 축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온 것이다.

하지만 약한 이삭이가 다칠까 항상 전전긍긍하는 엄마가 허락할 리 없다.

또 환호와 다른 축구부원들은 물론 까칠한 감독님이 받아 줄 리도 없다.

이삭이 앞에는 갈등과 눈물의 연속이다. 과연 이삭이가 여러 장애를 넘어 축구선수의 꿈을 향해 달릴 수 있을까?

꿈과 우정 그리고 희망의 이야기가 필드의 잔디처럼 시원하게 펼쳐진다.  

 

 

1. 마마보이 / 2. 운동장에서 생긴 일 / 3. 놀라운 1초 / 4. 조이삭, 축구부에 들어가다!  5. 악바리 / 6. 날개를 달아주다 / 7. 첫 번째 시합 / 8. 그건 우리 탓이야 / 9. 중대발표 / 10. 뜻밖의 선물 / 11. 이삭이 엄마의 눈물 / 12. 마지막 1m / 13. 혼자가 아닌 우리

 

글 • 박세준

 

박세준 작가님은 다양한 소재의 이야기를 풍부한 상상력으로 펼치는 스토리 작가입니다. 고교 재학 시 <이벨리아의 기사>라는 판타지 소설을 출간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대학교 졸업 이후, 한국과학창의재단 사이언스올의 연재 만화 <수학별에서 온 수학고양이 슈슈>의 스토리를 썼습니다. 또 <Why 인문사회> 시리즈, 다음 웹툰 <미세스 선녀>, <언더스터디> 등 다양한 어린이 만화의 스토리 작업을 했습니다.

 

그림 • 정태훈

 

정태훈 작가님은 귀여운 팬시 그림과 역동적인 소년만화 그림을 모두 보여주는 다재다능한 만화가입니다. 다음스포츠에서 카툰 <GO GO K3>, <춘이의 베이징 엿보기>를 연재했습니다. 동부 프로미 농구단의 웹툰 <프로미툰>, 네이트 툰도시 웹툰 <쌔리라> 등 스포츠 만화를 많이 그렸습니다. 만화를 그리는 틈틈이 부천 FC 서포터즈 축구클럽과 함께 시합을 벌이는 아마추어 스포츠맨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