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 글 그림 피터 브라운
발행일 | 2019년 8월 20일
페이지 | 288페이지
ISBN | 978-89-6607-206-4
정가 | 14,800원
책 소개
아마존 선정 올해의 책, 뉴욕 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작가
피터 브라운이 쓰고 그린 《와일드 로봇》 그 후 이야기, 《와일드 로봇의 탈출》!
 
야생의 섬을 떠났던 로즈가
낯선 농장에서 다시 눈을 떴다!
 
일꾼 로봇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한 로즈!
농장 생활에 잘 적응하는 듯했지만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떨칠 수 없었다.
농장을 탈출하기로 결심한 로즈!
과연 야생의 섬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자유를 꿈꾸며 모험을 떠나는 로봇의 감동 탈출기!
 
아름다운 결함을 가진 로봇이 꿈꾸는, 자유 그리고 행복!
숨 가쁜 모험 속에서 살아 꿈틀대는 꿈과 열정의 메시지!
작가 피터 브라운은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미래 사회를 상상했다. 그 한가운데에 특별한 로봇이 있다. 바로 와일드 로봇, 로즈다! 야생의 섬에 떨어진 후 생존을 위해 야생성을 학습한 로즈! 동물들을 관찰하다 그들의 언어까지 배워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된다. 그뿐이던가. 로즈에겐 기러기 아들까지 있다. 본디 로봇은 감정을 느낄 수 없지만, 로봇 엄마와 기러기 아들은 분명 사랑이라고 부를 만한 감정을 나눈다. 이 로봇을 두고 결함이 있다고 말한다면, 로즈는 그야말로 아름다운 결함을 가진 로봇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로즈에겐 한 가지 꿈이 있다. 자유! 로즈는 자유롭고 싶었다. 온전히 자신으로 살 수 있기를, 하나뿐인 아들과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랐다. 로즈는 어쩔 수 없이 도시로 가게 된 후 평범한 로봇인 척 자신의 야생성을 숨긴다. 하지만 평생을 숨기며 살 수는 없는 법! 자신이 있어야 할 곳은 따로 있음을 깨닫고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야생성을 회복하는 과정은 단순히 ‘감동적’이라는 한마디로 표현할 수 없다. 자신만의 삶을 살고 싶은 로봇의 작은 꿈이, 꿈을 향한 그 열정이 말할 수 없는 벅찬 감정을 느끼게 한다.
 
이 책이 전달하는 메시지는 의외로 간단하다. 책을 읽기 전까지 여러분은 로봇을 인간의 소유물로서 프로그래밍된 일만 수행하는 한낱 기계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한데, 우리의 로봇 로즈는 기대를 넘어선다. 스스로 한계를 극복하여 학습하고 진화한다. 겸손한 태도로 동물들에게 다가가 도움을 주고받으면서 친구가 되고, 부모를 잃은 기러기를 정성껏 보살피면서 진정한 가족을 이룬다. 게다가 고향을 떠나온 로봇은 끝끝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이기지 못해 탈출까지 시도한다. 이는 로봇에게서는 상상할 수 없는 모습이다.
 
감정이 없는 로봇조차 사랑을 베풀고, 소통하고, 꿈과 열정을 품으며 자신의 삶을 개척해 살아가는데, 수많은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인간은 이기심으로 똘똘 뭉쳐 주변을 돌아볼 줄 모르고 소통을 거부하며 살아간다. 이 이야기는 그러한 현대인을, 현대 사회를 꼬집는 건지도 모른다. 로봇 이야기를 통해 좀 더 따뜻한 마음으로 서로 도우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진한 사랑의 힘을 일깨우도록 말이다.
 
와일드 로봇의 목숨을 건 탈출!
짜릿한 모험, 찡한 감동, 커다란 울림!
《와일드 로봇의 탈출》은 야생의 섬을 떠난 로즈의 그 후 이야기다. 만약 로즈가 야생을 벗어나면 어떻게 될까? 평범한 로봇과 인간을 보고 어떻게 반응할까? 그녀가 문명사회에 적응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여정이다.
 
비행선에 실려 야생의 섬을 떠났던 로즈는 로봇 공장에 도착하고, 수리를 받기 위해 각종 테스트를 거친다. 로즈는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해 위장을 했듯, 로봇 공장에서도 살아남기 위해 진짜 모습을 감춘다. 결함 있는 로봇으로 비치지 않도록 다른 로봇과 똑같이 행동한 것이다. 그렇게 완전히 수리된 로즈는 힐탑 농장에서 다시 눈을 뜬다.
 
로즈는 농장 생활에 곧잘 적응한다. 주인 샤리프 씨와 아들 재드, 딸 자야의 명령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온갖 농기계를 관리하고 소들을 돌본다. 하지만 모든 기억을 그대로 가지고 있던 로즈는 야생의 섬에 있었던 그때가 그립다. 섬에 두고 온 아들과, 다시 만날 수 없을지도 모르는 동물 친구들까지. 자신의 본 모습을 숨긴 채 평생 농장에 갇혀 살 수는 없다고 생각한 로즈는 결국 농장을 탈출하기로 한다. 하지만 로즈에겐 위치를 추적하는 송신기가 달려 있다. 어떻게 농장을 벗어날 것인가? 로즈는 자유를 찾을 수 있을까? 평범하지 않은 로봇은 어떤 최후를 맞이할 것인가?
 
《와일드 로봇의 탈출》은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책장을 넘길 때마다 놀라움을 선사한다. 2권에서도 이어지는 로봇과 기러기의 가족애, 동물들과의 우정, 그리고 새롭게 펼쳐지는 인간들과의 교류는 많은 생각거리를 던져준다. 그리고 피터 브라운만의 독특한 그림은 독자들에게 멋진 상상을 선사한다. 블랙 앤 화이트로 농도를 조절하면서 그린 그림은, 단순하면서도 세심함이 함께 어우러져 그 어떤 화려한 일러스트보다 아름답다. 도식화 기법과 패턴을 조합하는 작업 방식으로 농촌과 도시의 멋진 풍경, 야생 동물, 그리고 야생 로봇을 그려내며 우리를 무장해제시키고, 환상적인 로봇 이야기에 푹 빠져들게 만든다. 피터 브라운의 웹사이트(peterbrownstudio.com)에 접속하면 작가의 독특한 작업 방식 등 여러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책 내용
목차
1. 도시
2. 상자
3. 로봇
4. 가족
5. 농장
6. 괴물
7. 로봇의 이야기
8. 컴퓨터
9. 첫날
10. 로즈의 하루
11. 뒤처진 기러기들
12. 향수병에 걸린 로봇
13. 전자 신호
14. 슬픈 진실
15. 아이들
16. 로봇의 꿈
17. 새
18. 재미있는 로봇
19. 이야기꾼
20. 야생 동물
21. 늑대 울음소리
22. 늑대
23. 소총
24. 엄포
25. 여름
26. 토네이도
27. 부서진 로봇
28. 로봇 가게
29. 토네이도의 흔적
30. 선물
31. 모닥불
32. 오래된 외양간
33. 가을
34. 기뻐하는 기러기들
35. 기억
36. 남다른 기러기 떼
37. 재회
38. 진실
39. 협력자
40. 본능
41. 겨울
42. 계획
43. 수술
44. 참을성 있는 로봇
45. 외양간에서의 대화
46. 봄
47. 저녁 식사
48. 돌아온 기러기 무리
49. 작별
50. 자유로운 로봇
 51. 비행선
52. 정찰
53. 농장 지역
54. 산
55. 공격
56. 횃불
57. 우박
58. 오두막
59. 낯선 황무지
60. 사냥꾼
61. 안내
62. 마지막 대결
63. 나룻배
64. 바다 생물
65. 고래
66. 새로운 땅
67. 마을
68. 기차역
69. 기차
70. 도시를 지나다
71. 관찰
72. 경찰
73. 비둘기
74. 하늘
75. 레코 로봇
76. 아침
77. 지하
78. 추격
79. 설계자
80. 아름다운 작은 결함
81. 녹아내림
82. 비밀
83. 새로운 로봇
84. 새로운 엄마
85. 손님
86. 비행
87. 귀향
88. 마지막 작별
89. 떠남
90. 섬
작가 소개
글 그림 피터 브라운
기발한 상상과 독특한 표현으로 전 세계 독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는 작가입니다. 칼데콧 상, 보스턴글로브혼북 상, 칠드런스초이스어워드 선정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상을 받으며 그 탁월함을 인정받았습니다.
《와일드 로봇의 탈출》은 그림책으로 명성을 쌓아 온 피터 브라운 작가가 처음으로 어린이 독자를 위해 쓴 소설 《와일드 로봇》의 속편입니다. 자유를 향한 뜨거운 열망을 품은 로즈의 탈출기를 가슴 뭉클한 감동으로 풀어내며, 꿈과 열정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와일드 로봇》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로 자리매김한 피터 브라운은 독자들과 즐겁게 소통하면서, 행복한 창작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웹사이트: peterbrownstudio.com
대표 작품: 《와일드 로봇》, 《와일드 로봇의 탈출》, 《하늘을 나는 도도》, 《나랑 친구하자》, 《호기심 정원》, 《호랑이 씨 숲으로 가다》, 《선생님은 몬스터!》
대표 그림 작품: 《오싹오싹 팬티!》, 《오싹오싹 당근》
 
번역 엄혜숙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번역가입니다. 연세대에서 독일 문학을, 동 대학원에서 한국 문학을, 일본에서 그림책과 아동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끊임없는 탐구심으로 영어, 독일어, 일본어 등 여러 언어의 책을 소개, 번역 문학의 수준을 높였습니다.
출판사 편집자 출신답게 다양한 출판 기획에 참여합니다. 직접 집필하고, 강의하는 등 열정적인 활동도 꾸준히 이어 갑니다.
대표 작품: 《혼자 집을 보았어요》, 《세탁소 아저씨의 꿈》, 《야호, 우리가 해냈어》
대표 번역 작품: 《와일드 로봇》, 《와일드 로봇의 탈출》, 《개구리와 두꺼비는 친구》, 《깃털 없는 기러기 보르카》, 《비에도 지지 않고》, 《할머니 주름살이 좋아요》